닫기
다양한 교육상품 할인정보를 놓치지 마세요!
미래 직업 '디지털 노마드', 재능 마켓으로 시작해보자
에듀팡 2018-01-12 16:51:18
조회: 556 공감: 2
http://www.edupang.com/community/79770


미래 직업 형태로 '디지털 노마드'가 각광 받고 있다. '디지털 노마드'란, 사무실을 벗어나 원격근무를 통해 원하는 장소와 시간대에 일하는 사람들을 뜻한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 있어 하지만 고정적인 업무와 수입이 보장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시작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기도 한다. 자신의 재능을 거래할 수 있는 ‘재능 마켓’은 이러한 문제점들을 보완해준다. 사람인이 운영하는 재능마켓 ‘오투잡’에도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노마드가 활동 중이다.


디지털 노마드 일감 문제, 재능 마켓에서 해결

디지털 노마드에게 자유로움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일’이다. 재능마켓은 판매자로 등록해 포트폴리오 등을 공개하면, 별도로 일거리를 찾지 않아도 해당 플랫폼을 통해 의뢰가 들어오는 구조다. 이러한 구조는 디지털 노마드의 고정적이지 않은 업무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다.

재능마켓 오투잡이 제공하는 ‘오더잡’ 서비스는, 구매자가 원하는 조건의 재능을 직접 주문하면, 해당 조건에 맞는 판매자가 재능 구매 제안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구매자와 일정, 비용 등을 일대일로 상세하게 논의한 후 진행할 수 있어 직장인도 투잡으로 활용할 수 있다.


IT 업종으로 한정적이던 디지털 노마드,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는 추세

디지털 노마드족으로 불리는 사람들 중 대다수는 IT 업종 종사자들이다. 하지만 IT 분야가 아니더라도 활동하는 사람들이 많다. 디자인, 번역, 마케팅과 같은 전문분야는 물론 여행 계획이나 다이어트 식단 짜주기, 요일별 코디, 핸드메이드 선물 등 다양한 분야의 재능이 등록돼 거래되고 있다.

수요가 있는 분야라면 누구나 재능마켓에서 활동할 수 있다. 이에 직장과 재능마켓에서 투잡 활동을 하던 직장인들 중에서 아예 회사를 그만두고 디지털 노마드로 전향하는 경우도 늘고 있다고 사람인은 밝혔다.


꾸준한 포트폴리오 업데이트와 구매자와의 상담은 필수

재능마켓을 통해서 일감 거래가 가능하지만, 무조건 등록한다고 구매 의뢰가 들어오는 것은 아니다. 구매자들이 믿고 의뢰할 수 있도록 판매자는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 또한 일대일 거래이기 때문에 업무 범위에 대해서 사전에 충분히 구매자와 의논 후 진행해야, 결과물에 대한 만족도가 높을 수 있다.

충분한 논의를 거치지 않은 후 진행하게 되면, 낮은 만족도로 인해 리뷰에도 영향을 미쳐 구매자들의 의뢰가 줄어들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판매자들이 재능 마켓을 이용할 때는 판매수수료를 부담하게 된다. 판매자들은 최저 수수료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이용해 수익률을 극대화하는 것도 재능마켓을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현재 오투잡은 회원들이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갈 수 있도록 업계 최저 수수료인 15%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본 기사는 인터넷 교육신문 <에듀진>에서 발췌했습니다.



2
이전글 미래를 보면 '유망전공'도 보인다 2018-01-30
다음글 2018 SKY 정시 최종 선발인원 발표 [1] 2018-01-12

댓글 1개

댓글쓰기
돌고래상어 2018-01-15 14:34:09 0
오 재능마켓ㅋ 새로운 용어 하나 배워갑니다!

에듀팡 로그인

반갑습니다.

회원님의 계정 상태가 휴면계정에서 정상계정으로 복구되었습니다.

에듀팡 이용에 앞서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개인정보의 변동내역을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