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다양한 교육상품 할인정보를 놓치지 마세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 재능분야 살리려면?
에듀팡 2018-04-11 18:27:44
조회: 935 공감: 1
http://www.edupang.com/community/81554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 재능분야 살리려면?

학부모라면 누구나 자녀의 진로에 대해서 고민을 한번쯤의 해봤을 것이다. 하지만 저학년 아이의 진로결정에 대해서 잘 모르는 학부모님들도 많다. 그래서 그 잘 모르는 것의 궁금증을 해결해줄 질문 2가지를 가지고 왔다.

1. 저학년 아이의 재능분야를 살려주고 싶은데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할까요? 

어떤 부모님들은 아이의 재능을 일찍 발견하고자 먼저 각종 검사기관의 적성검사를 받기도 한다. 그러나 이 검사들은 대부분 아이가 자신의 특성에 대해서 어느정도 인식했을 때 측정할 수 있는 검사들이다. 이러한 결과는 아이의 특성이나 진로를 확정적으로 해석해버리는 오류를 범할 수도 있다.

국내외에서 개발된 진로적성검사나 흥미검사들은 중학생 이상에게 유용하다. 초등학생의 경우 진로인식을 측정하는 진로숙성도검사 혹은 진로발달검사 등이 유용하다. 때문에 저학년의 아이들은 다양한 탐색활동 등을 통해 흥미나 적성능력을 개발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좋다

2. 아이가 이미 진로를 결정했는데 적성검사를 다시 받을 필요가 있을까요? 

자녀가 이미 결정했고 선택에 대한 진로갈등이 없다면 굳이 검사를 받을 필요는 없다. 하지만 자신의 기질, 흥미, 능력에 비춰 불만족스럽거나 부모 자녀 사이 갈등이 발생하는 경우라면… 재검사를 통해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자료로 참고해보는 것도 좋다.

출처 : 에듀진

[학부모 상담 Q&A]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 재능분야 살리려면?

 

1
이전글 현직 교사들의 제안! 공정한 학종 만드는 4 STEP [1] 2018-04-12
다음글 우등생의 원천, 어디에서 발생할까? [1] 2018-04-11

댓글 1개

댓글쓰기
목동엄마 2018-04-24 08:56:01 0
제 아이는 고3이지만... 지난 세월을 돌이켜보면 초등학교 저학년일수록 여러가지 많은 체험들을 통해서 아이가 정말 좋아하는 것들을 많이 경험하게 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자연스럽게 아이를 재발견할 수 있어요!

에듀팡 로그인

반갑습니다.

회원님의 계정 상태가 휴면계정에서 정상계정으로 복구되었습니다.

에듀팡 이용에 앞서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개인정보의 변동내역을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