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다양한 교육상품 할인정보를 놓치지 마세요!
입시 초보 엄마를 위한 ‘쉬운 입시 Q&A’
에듀팡 2019-09-03 17:00:19
조회: 1953 공감: 0
http://www.edupang.com/community/86756








 

고3이 된지 얼마 되지 않은 듯한데 벌써 9월 평가원 모평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고, 얼마 후면 대학 입시의 시작을 알리는 수시모집 접수가 시작된다.

조금만 입시에 관심을 가진다면 자녀의 대입에 조력자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복잡하고 어려운 입시, 고교생 자녀를 둔 입시 초보 엄마가 반드시 알아야 할 입시 관련 상식들을 소개한다.

Q1. 수시, 정시는 몇 번 지원할 수 있나요?

- 4년제 대학의 경우 수시는 6번, 정시는 3번까지 지원할 수 있다. 반드시 지원해야 하는 것은 아니고, 수시에서 3개나 2개 또는 아예 지원하지 않더라도 무방하다.

- 단, 특수대학, 사업대학, 전문대학은 위 기회와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Q2. 같은 대학에는 두 번 지원 못하죠?

- 모집시기가 다르다면 같은 대학이라도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수시/정시). 또한 대부분의 대학이 같은 대학 동일 전형에만 두 번 지원하지 못할 뿐 전형이 다를 경우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Q3. 모집요강에서 무엇을 중요하게 볼까요?

- 핵심 사항들 중 하나는 모집인원 총괄표이다. 해당 모집시기에서 모집하는 전형들이 모두 나와 있고, 모집단위(학부 또는 학과)별 선발하는 인원을 안내해 주고 있어 지원하고자 하는 전형과
지원할 학과를 확인할 수 있다.

Q4. 수시에 합격해도 등록하지 않으면 정시 가능?

- 수시 전형에 지원하여 합격한 경우 등록 여부에 관계없이 당해년도(해당 학년도) 정시모집에 지원할 수 없다. 산업대학, 전문대학에도 적용되는 것으로 수시모집 시기에 특수대학을 제외한 대학에 합격 통보를 받은 경우 정시모집 지원은 할 수 없다.

자세히 보기 : http://news.edupang.com/news/article.html?no=29336

0
이전글 내년부터 서울 초3·중1 학생 '기초학력평가' 받는다 2019-09-06
다음글 2020 대입 수시 원서접수! 주의점 5가지 2019-09-02

댓글 0개

댓글쓰기

에듀팡 로그인

반갑습니다.

회원님의 계정 상태가 휴면계정에서 정상계정으로 복구되었습니다.

에듀팡 이용에 앞서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개인정보의 변동내역을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