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배너
상단 배너 닫기
닫기
다양한 교육상품 할인정보를 놓치지 마세요!
대입, 고입 겨냥한 교육개혁, 혼란 가중되나
에듀팡 2019-09-16 18:10:16
조회: 2016 공감: 0
http://www.edupang.com/community/86824


 








 

대입제도와 고교체제 개편을 아우르는 교육개혁안이 나온 지 1년 만에 교육체계 전반이 다시 수술대에 오를 상황에 놓였다.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잇따라 대입제도 개편과 고교서열화 해소를 위한 강력한 개혁 의지를 밝히면서다.

 

 

핵심은 ‘공정성’… 추후 논의 본격화

 

문 대통령이 강조한 교육개혁의 핵심은 '공정성'이다. 문 대통령은 “그간 입시제도에 대한 여러 개선 노력이 있었으나 여전히 공평하지도, 공정하지도 않다 생각하는 국민이 많다”며 대입제도 전반을 재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이 직접 나선 만큼 교육개혁 논의는 급물살을 타고 있다. 교육부는 내부 논의를 시작했으며 지난 6일에는 당정청 회의도 열렸다.

 

더불어민주당은 당내 대입제도 등을 논의하는 교육 공정성 강화 특별위원회 설치도 검토 중이다. 교육부는 유관기관·단체와 본격적인 논의를 시작하겠다는 계획이다.

 

 

‘정시 확대’ 요구, 논의대상 될까?

 

개혁의 구체적인 방향은 어디를 가리키고 있을까. 문 대통령이 ‘기회의 공정성’을 강조한 만큼 대입제도에서는 수능 위주 전형인 정시 확대와 학생부종합전형(학종) 공정성 보완 방안이 거론된다.

 

그러나 정시 확대의 경우 지난해 대입제도 개편으로 30% 이상 확대를 앞두고 있는 데다 현재 단계적 도입 중인 고교학점제와 같은 ``미래교육 방향과도 맞지 않아 대폭 확대하기는 어렵다는 관측이 우세``하다.

 

자세히 보기 : http://news.edupang.com/news/article.html?no=30133

0
이전글 면접 대비, 기본을 지켜야 당황하지 않는다 2019-09-18
다음글 과학고, 경쟁률 상승 없었던 이유는? 2019-09-10

댓글 0개

댓글쓰기

에듀팡 로그인

반갑습니다.

회원님의 계정 상태가 휴면계정에서 정상계정으로 복구되었습니다.

에듀팡 이용에 앞서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개인정보의 변동내역을 확인해 주세요.